오늘하루 그만보기

[안면비대칭] 안면비대칭, 부분교정도 괜찮을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미소진한의원 작성일18-01-24 14:29 조회904회 댓글0건

본문

사람의 얼굴은 완벽한 대칭을 이루기 어려워 누구나 약간의 비대칭을 갖습니다. 하지만 타인이 찍어준 사진 속에서 유독 도드라지는 특징에 속앓이를 하며 사진 찍기를 기피하고 심지어 사람과의 만남까지 꺼려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이러한 안면비대칭 증상은 한 부위만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입술비대칭, 눈높이 비대칭, 광대짝짝이, 턱비대칭 등처럼 말이죠.

이때는 한 부위만의 문제로 생각하여 부분교정을 고려하는데요. 비대칭이 된 근원을 파악하지 못한다면 재발로 인해 고민이 되풀이 되거나, 점점 다른 부위도 틀어지는 양상을 마주할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는 우리 얼굴 형태를 유지하는 두개골이 하나의 덩어리진 뼈가 아닌 광대, 관자, 나비 등 총 22개의 구성 뼈들이 퍼즐처럼 서로 연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들을 턱관절과 상부경추가 수평수직 구조를 이루어 단단히 지지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요인으로 턱관절이 한쪽으로 틀어지게 되면 전반적으로 불균형한 영향이 퍼져나가고 안면 근육도 따라 뒤틀리면서 점점 전반적인 비대칭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대개 잘못된 습관인 턱 괴기, 다리꼬기, 구부정하게 앉기, 한쪽으로만 음식 씹기, 엎드려 자기, 손톱 깨물기 등이 주요인이 됩니다. 특히 요즘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이용 시간이 많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잘못된 자세를 유지할 우려가 높아 주의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이때 습관 개선만을 따르기도 하는데 예방에는 탁월하지만, 비대칭이 눈에 보인 경우라면 이미 틀어진 내부 구조의 본래 형태로 바로 잡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구조 부근에는 수많은 신경과 혈관이 존재하고 있어 틀어짐으로 이들을 누르면 두통, 턱통증, 이명, 현기증 등의 2차 질환이 나타나기 때문에 근본적인 얼굴 밸런스 교정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특히 틀어짐의 연계작용으로 신체 전반도 틀어질 가능성을 배재할 수 없어 부분교정만이 아닌 근본적인 진원을 제거해야 합니다. 

얼굴은 매우 세세하고 복잡한 골격, 근육, 신경 등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한 틀어짐을 바로 잡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즉, 한 부위만의 부분 개선보다 얼굴의 핵심이 되는 턱관절과 경추조정 및 궁극적으로 두개골 상하좌우 균형 회복을 통한 근본적인 밸런스 회복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 인쇄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12길5 정호빌딩 6층    사업자등록번호 138-90-57930  대표 김준한

TEL.02-425-1090    FAX.02-425-1094    E-mail. mizomh@naver.com

Copyrightⓒ미소진한의원 All Right reseved.  ※위 컨텐츠는 광고용 이미지 모델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